- 2022년 1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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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on Chain Bridge
Risk Management, Stakeholder Engagement, Construction, Transportation & Infrastructure
잘 운영되어 왔다. 200년 이상의 기간동안 영국과 스코틀랜드 사이의 Tweed강을 건널 수 있게 했지만, 1차선인 Union Chain Bridge는 현대의 운송요구를 만족하지 못했다. 이에 2020년 7월, Northumberland 지역의회는 영국 엔지니어링 회사인 The Spencer 그룹을 약 710만파운드의 프로젝트로 오랜 역사를 가진 랜드마크를 보수하도록 고용했다.
영국의 Goxhill에 있는 The Spencer그룹의 프로젝트 디렉터인 Neil Hewitt는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 사이에 물리적이고 상징적인 다리입니다. 엔지니어링 세계뿐만 아니라 다리를 사용하는 두 공동체에게는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목적이 단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현수교가 운영될 수 있게 유지하는 것만이 아니라 차량흐름을 개선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다. 137m 길이인 구조물은 2톤이라는 한계중량 때문에 더 무거운 중량의 운전자들은 19.3km를 우회하게 했다.
가능한 모든 원래의 조각들을 보존하기 위해, 팀원들은 먼저 다리를 주의깊게 분해했다. 18개월이라는 기간동안 팀원들은 10,000개 이상의 서스펜션 구성품들의 상태를 면밀히 검사하여 수리할 수 있는 것과 교체가 필요한 것을 결정하고, 조심스럽게 표식을 달아 원래의 위치에 재조립될 수 있게 했다.
본 프로젝트는 다리를 분해하고 다시 새롭게 단장하는 것을 포함하며, 이는 힘든 작업이라는것이 입증되었다. 팀은 목재 발판, 800개의 주철 체인 핀, 146개의 단철로 제작된 행거와 수천개의 볼트와 너트를 제거했다. 약 33톤의 총 중량이 나가는 444개의 체인로드(Chain rods)를 분해했다. 프로젝트 리더들은 해당 팀이 원래 부품들을 청소하고, 복원시키고 다시 칠할 수 있는 곳에 현장 시설을 구축했지만, 그래도 역시 하나하나 찾아서 하기에 힘겨운 일이었다.
“다리를 분해하고 낡은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페인트를 벗겨내고 그것들을 평가하고서야 우리는 현실을 알게 됐다.” 라고 Hewiit는 말한다.
원래의 서스펜션 체인의 약30% 정도를 재사용할 수 있었지만, 나머지는 원래의 것과 동일하게 설계된 새로운 것들로 교체되어야 했다. 링크와 체인을 고정하는 핀들은 상태가 더 양호해서, 팀이 기존 부품을 대부분 재사용할 수 있었다.
프로젝트 리더들은 작업자들의 접근방법을 지원하기 위해 빠르게 흐르는 강 위의 높은 곳에서 교량 케이블을 설치하는 그들의 안전을 보장하면서도, 고고학적이고 생태학적인 보호 제약사항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았다. 프랑스 엔지니어링 회사인 VLM과 협력하여 팀은 플랫폼과 두 개의 크래들을 설치할 수 있었으며, 강물을 차단하거나 땅을 둘러싸지 않고서 서스펜션 구조의 모든 부분에 접근할 수 있었다. 그런 시스템에는 강을 가로질러 교량의 무거운 요소들을 운반할 수 있는 크레인이 포함된다.
그러한 과정에서 팀은 또한 지역경제가 발전하는 기회를 구축했다. 프로젝트의 석공작업을 위해서 지역 벽돌업체가 사용되었으며 1820년도에 다리의 원재료를 생산했던 동일한 채석장에서 모든 새로운 돌을 조달했다.
프로젝트 팀은 다른 방법으로도 현지 이해관계자를 참여시켰다. 예를 들어, 팀은 다리에서 나온 오래된 목재 빔과 강철을 업 사이클링하여 인근 마을에 기념 바를 만들고 지역주민들에게 장작운반용 목재 가방을 배포했다. The Friends of the Union Chain Bridge는 일관되게 팀의 일을 칭찬하고 Hewitt는 그것이 상당한 성공이라고 언급했다.
지역 이해관계자를 계속해서 행복하게 만들 마지막 조각은 3분기로 예정된 교량의 재개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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