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3월 칼럼] 고객의 Pain Point를 분석하라
들어가며 중국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백전불태(知彼知己百戰不殆)라는 말이 나온다. 나와 상대를 알면 모든 싸움에서 위태롭지 않다는 뜻이다. 이렇듯 상대를 잘 파악하는 것은 기업에서도 중요한 전략이다. 즉, 고객을 정확히 파악해야 기업 및 프로젝트의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은 지속적인 통점((痛點), 즉 아픈 곳 Pain Point를 갖고 있다. 따라서 고객은 Pain Point를 찾아서 빨리 […]
[21년 2월 칼럼] 코로나 19 사태로 깨닫은 리스크 매니지먼트의 중요성
1. 리스크 관리 활동의 중요성 코로나19 팬데믹은 2020년 전 세계에 걸쳐 엄청난 충격을 주었다. 현재도 국내외 기업들의 크고 작은 조업 차질로 이어지고 있고 앞으로도 소비침체가 장기화될 경우 글로벌 경제위기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글로벌 제조업의 29%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제조국 중국의 생산 정상화가 지연되고 있어 전세계 […]
[제01회] PMI한국챕터 21년 3월 PM칼럼 세미나
온라인 접속방법 ㆍ사전에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App 설치 https://zoom.us/download ㆍ신청방법 : https://forms.gle/oCxnZfJZvWzQNawb9 ㆍZoom : https://zoom.us/j/95530867264?pwd=WEtOd2kwby9wR1VsRHBQOEREMm1adz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