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7월 칼럼] 고객경험혁신을 위한 PM의 역할
1. 들어가며 우리들은 자신만의 단골 음식점이 있다. 자주 방문하고 타인에게 추천하거나 같이 가는 음식점이다. 그곳에 가면 실망하지 않고 만족을 받는다. 왜, 우리는 가끔 오래 기다려야 하고 멀리 있으며 심지어는 값이 그리 싸지도 않은 그 단골 음식점을 고집하는 것일까? 이유는 그 음식점은 나에게 새로운 경험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그 단골 음식점은 […]
[제09회] PMI한국챕터 22년 07월 PM칼럼 세미나
안녕하세요. PMI한국챕터입니다. 요즘 사기업은 물론 은행과 관공서에 이르기까지 직원들이 잇단 횡령사고는 최소 수억원에서 많게는 수천억원, 수년동안 들키지 않고 회삿돈을 챙겼다는 점이 충격적인데요. 기업이 내부 통제와 감시 체계가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조직에서 갖춰야 할 윤리적 리더십과 책임감 있는 행동은 프로젝트 관리자뿐만 아니라 비영리조직 및 책임자와 담당자 등 조직의 […]
프로젝트 성공과 비즈니스 성과
안녕하세요. PMI한국챕터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에겐 특별한 무언가가 있다는데요. 그것은 바로 세상을 궤뚫어보는 “통찰”이라고 합니다. 통찰력은 주변정보를 파악하고 상황과 흐름의 맥락을 찾아 정확한 판단으로 미래까지 예측할 수 있는 리더의 필수 조건입니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업무방식과 그 상황에 맞는 스킬로 대처해야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금번 세미나 주제는 “프로젝트 […]
[22년 6월 칼럼] 프로젝트 실행순서 및 관리원칙
1.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 속담에 “바늘허리에 매어 못쓴다.”는 말이 있다. 실을 바늘귀에 꿰어야 바느질을 할 수 있는데 급하다고 바늘허리에 실을 묶어 놓으면, 겉으로는 바늘과 실이 결합된 것으로 보여도 바늘이 옷감 안으로 들어갈 때 실이 따라 들어가지 못한다. 이것은 아무리 급해도 순서가 있어야 함을 가르치는 말이다. 프로젝트관리자(Project Manager: 이하 PM으로 표현)는 […]